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 ‘불로초’ 대통령상 선정

▲ 201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불로초(왼쪽)가 대통령상을, 동강마루가 국무총리상에 선정됐다. (사진=농식품부 제공)

[투데이코리아=이한빛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2017 농식품 파워브랜드’ 10개를 선발하고 이중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의 ‘불로초’를 대통령상에, 영월농업협동조합의 ‘동강마루’를 국무총리상에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농식품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올해로 13번째를 맞았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지난 7월부터 10월초까지 서류, 제품 및 현장평가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선발된 브랜드를 살펴보면,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의 ‘불로초’가 대통령상에,영월농업협동조합의 ‘동강마루’가 국무총리상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하늘그린’외 3개 브랜드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에는 경남 함안군 ‘e-Arari’외 3개 브랜드가 꼽혔다.


농식품부는 선발된 10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9일 열리는 대한민국식품대전과 연계해 30일에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시상식과 더불어 농식품파워브랜드로 선정된 10개 제품 전시 행사도 열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