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앞장서서 반목·증오 선동… 권양숙 640만달러엔 침묵”

▲ 1일 국회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 임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정부를 맹비난했다. 정부가 ‘문빠(일부 문재인 대통령 열성지지자들을 지칭) 포퓰리즘 홍위병 정치’를 시도한다며 대통령이 앞장서서 반목, 증오를 선동한다고 규탄했다.


김 원내대표는 “과연 ‘나라다운 나라’가 맞냐고 국민이 다시 묻고 있다”며 “정치, 정책, 인사보복으로 만들어낸 ‘두 국민 정치’는 또다시 진영을 나누고 편가르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풀이 보복정치는 가히 ‘문재인 사화(士禍. 조선시대 훈구파가 사림파를 탄압한 사건)’를 만들어내고 있다. ‘문빠 포퓰리즘’으로 홍위병(중국 문화대혁명 시기 마오쩌둥의 사병화된 집단) 정치를 시도하는 나라가 제대로 된 나라인가”라며 “분노를 앞세우고 대통령이 앞장서 반목과 증오를 선동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적폐청산 수사를 철저히 하겠다면서 권양숙 여사 640만달러(수수의혹)는 왜 꿀먹은 벙어리인가”라며 “대통령 주변에 정치보복, 반미친북, 감성팔이, 언론협찬 전문가들이 너무 많이 포진되고 있다. 이 사람들을 걷어내고 제대로 된 참모들로 하루속히 국정쇄신을 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노총 출신인 김 원내대표는 여권 지지 성향의 시민·노동단체에도 쓴소리를 내놨다. “권력에 빌붙어 사회민주화, 비정규직 차별을 입에 담지 말길 바란다”며 “정치권력과 결탁된 노동운동은 결코 (정부 간섭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청부업자의 비참한 말로를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일부 문 대통령 열성지지자들의 최근 문 대통령 생일축하 광고 게재에 대해서는 “틀림없이 올 연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 지목될 것이다. 축하드린다”고 비꼬며 “뉴욕 타임스퀘어에 대통령 광고를 내는 나라가 국민이 행복한 나라인가”고 반문했다.


경남 밀양 화재참사 등 잇따른 재해에 대해서는 “정부는 무능 말고 보여준 게 없다. 문재인 정부 출범 9개월 간 42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며 “두 달 간에 사회적 참사로 100명 넘는 사람이 죽어나가고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가상화폐·부동산 대응 등 정책혼선에 대해서는 “아마추어 정권이 빚어낸 정책참사”라며 중국 제사해(除四害)운동에 빗댔다. 1955년 마오쩌둥(毛澤東)은 농업을 부흥시킨다며 낱알을 주워먹는 참새 박멸을 지시했지만 도리어 해충이 급증해 수천만명이 굶어죽었다. 김 원내대표는 “강남 집값 잡겠다면서 기름을 들이붓고 있다”며 강남 집값은 오르고 지방은 하락하는 사태를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제 우리는 포퓰리즘 독재를 넘어 의회정치를 복원해야 한다”며 “청와대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대통령이 정국을 주도하는 권위주의적 민중주의를 극복해야 한다. 분권형 개헌으로 새 미래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거연령 18세로 하향, 초등학교 취학시기 7세로 조정 등 방안도 제시했다. 그는 “선거연령 하향에 따른 '학교의 정치화' 우려는 취학연령 하향으로 불식할 것”이라며 “7세 조기취학은 18세 유권자가 교복입고 투표하는 상황도 초래하지 않을 뿐더러 영유아 학부모들의 보육부담 완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서는 “지금이라도 업종별, 지역별로 최저임금을 차등적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최저임금 결정에 정권의 정치적 개입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정규직 제로’에 대해서는 “정규직 전환이 남의 일이 돼 버린 5만명의 기간제 노동자, ‘비정규직 그대로’인 노동자들이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은 오히려 더 커진다”며 “성장과 분배가 공정한 세상, 사회적 불평등 완화에 자유한국당이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키워드

#김성태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