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금년도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의 농가 참여 확대 등을 위해 9일 천안시 천안상록리조트 그랜드홀에서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 행사 및 성공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쌀 수급 안정과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해 관련 기관·단체의 역량을 총 결집하고 농업인의 참여·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쌀 적정생산의 핵심 주체인 농업인과 지자체 대표가 “오늘의 쌀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민관이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자”라고 다짐하고 농식품부·농협·쌀전업농·들녘경영체·콩생산자협회·한우협회·낙농육우협회·조사료협회 등 관계 기관들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한다.


농식품부는 올해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 사업과 연계를 강화하는 등 참여 농가와 지자체에 대한 인센티브를 적극 지원하고, 공공비축미 물량배정, 정부포상, 농산시책 평가 및 들녘경영체육성 사업 선정시 가점,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사업 등 9개 사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종훈 차관보는 발대식 행사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 금년도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유관기관 단체가 성공적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자”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