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영상을 보면서 클래식 음악으로 힐링하세요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 명품음악회 포스터.(자료제공=국립중앙과학관)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천체관 돔영상을 배경으로 천체현상을 보면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천체관 명품 음악회’를 오는 3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체관 명품음악회는 지난해부터 시작하여 관람객들로부터 매회 예약매진 사례를 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공연 중간에 뇌 건강 유지법 스트레스 관리법 등 의학정보를 의료전문가 해설로 제공하는 독창적인 내용으로 음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공연인 31일 모차르트·라벨·거쉰 등의 음악과 목관 앙상블 ‘우드 파이브’의 연주를 시작으로 다음달 28일에는 바로크 음악, 5월 26일에는 낭만적인 클래식, 6월 30일에는 비발디 음악이 이어져 총 4팀의 아티스트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의료전문가 해설과 진행으로 건강의 중요성과 음악의 역할도 알아보는 특별한 음악회를 만나 볼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마련해 9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명품음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은 200석 규모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음악회 참가신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여유 좌석에 한하여 당일 현장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온가족이 과학관을 방문하여 공연도 보고, 과학체험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음악을 통해서 위로받고 감동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