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은 세월호 사건당시 청와대의 주장이 전부 거짓이라고 결론 내렸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검찰은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정부 청와대가 주장한 보고와 지시 시간에 대한 증거와 증언들은 전부 조작됐다고 결론내렸다.


28일 검찰은 세월호 사건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첫 보고를 받은 시각을 청와대가 오전 10시 였다고 주장했으나 이는 조작된것이며 20분이나 늦은 10시 20분경 보고를 받은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또한 박 전 대통령이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에게 세월호 구조를 전화로 지시한 시각도 골든 타임이 지난 10시 22분이었던 것이라고 밝혔으며 김 전 실장과 박 전 대통령 간에 첫 전화 통화 역시 청와대가 주장했던 오전 10시 15분이 아니라 10시 22분 이었던것으로 파악했다.


이럴수 밖에 없었던 배경으로 당시 김 전 실장은 박 전대통령에게 두 차례 전화를 걸었으나 응답하지 않았고 이를 안봉근 전 비서관에게 전달, 이후 안 전 비서관이 차를 몰로 관저로 가서 침실에 있던 박 전 대통령을 호출해 뒤늦게야 김 전 실장과 통화를 한것으로 파악했다.

또한 사고 당일 박 전 대통령이 중앙대책본부를 방문한 일정 역시 전부 최순실이 그날 오후 늦게 청와대에 들어와 청와대 보좌진들과 논의된 결과였다고 밝혔다.


검찰은 청와대 비서들의 대통령 보고 및 지시시간의 임의 변경과 국가위기관리 기본지침등의 무단 수정 혐의를 들어 당시 청와대의 실무를 담당했던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김기춘 전 비서실장,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 등을 전부 재판에 회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