警, 30일 趙 창원시장 공천 당일 소환조사 방침 밝혀

▲ 30일 자유한국당 창원시장 후보로 공천된 조진래 전 경남도 정무부지사.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자유한국당 창원시장 후보로 공천된 조진래(52) 전 경남도 정무부지사에 대해 경찰이 당일 소환조사 입장을 밝혔다. 김기현 울산시장에 이어 조 전 정무부지사까지 공천 당일 경찰조사 발표가 나오자 한국당은 “도를 넘은 야당 탄압”이라고 강력반발했다.


한국당은 30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전 정무부지사를 창원시장 후보로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이날 조 전 정무부지사를 경남도 출연기관 경남테크노파크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소환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야당에 대한 탄압과 정치공작이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다”며 “지난번 김기현 울산시장 공천이 발표된 날 울산시청을 압수수색한 울산경찰 모습을 보고 아연실색했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창원시장 후보 공천을 발표한 당일 우리 시장후보를 경찰이 소환조사한다고 한다”며 “이것은 어떤 경우든 정치공작이자 기획수사”라고 성토했다.


김 원내대표는 “야당 탄압이 도를 넘었다”며 “아예 한국당은 이번 6.13지방선거 자체를 깊게 고민해야 할 중차대한 시점에 처해 있다”고 지적했다.


정태옥 대변인은 논평에서 “마치 공천확정 발표만을 기다린 듯한 경찰 수사착수는 참 신속하고 조직적이고 악랄하다”며 “해도 해도 너무하고 이제는 공천 발표하기가 두렵다. 공천 발표하는 날마다 이토록 공천자를 난도질하는 건 군부독재 시절에도 없던 야당 탄압”이라고 규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