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선수단.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KBO(한국야구위원회)가 LG 트윈스의 사인훔치기 논란에 대해 상벌위원회 개최를 확정했다.
지난 1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더그아웃에 상대 팀의 구종별 사인을 적은 종이가 붙어 파문을 불러일으켰다.
▲ 문제가 된 LG트윈스의 기아 구종별 사인 분석 종이.

종이에는 KIA 구종별 사인이라는 제목에 "몸쪽은 검지 왼쪽 터치, 바깥쪽은 검지 오른쪽 터치, 커브는 검지·중지, 슬라이더는 검지·중지·새끼, 체인지업·포크볼은 검지·중지·약지·새끼"라고 적혀있다. 해당 사진이 공개된 후 야구 팬들로부터 '사인 훔치기'라는 비난이 쏟아졌다.
경기 중 더그아웃에 상대 팀 투수나 타자의 전력분석 내용이 더그아웃에 붙어있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상대팀 구종별 사인을 공유하다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 구단 관계자는 "전력분석 차원에서 선수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가 있다. 저런 데이터는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그래도 저렇게 선수단이 드나드는 입구에 적어놓은 경우는 처음 봤다"고 말했다.
KBO 관계자는 19일 "LG 구단으로부터 보고서를 제출받고 소명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규정 위반 여부는 규정을 보면서 체크한다. 하지만 내부회의를 거친 결과 이를 페어하지 못한 행위로 보고 있다. 리그 공정성을 훼손한 행위다. 상벌위를 소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사인 훔치기인지 아직 판단하기 어렵다. 구단 측의 명확한 답변과 경위서를 살펴본 후 제재 여부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상벌위 소집 시기는 조율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