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발생한 영암 미니버스 사고 현장.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1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영암 미니버스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현장검증과 블랙박스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전라남도 영암경찰서는 1일 발생한 미니버스 사고와 관련해 미니버스에서 수거한 블랙박스를 조사하고 있으며 미니버스가 1차로를 주행중이던 SUV 차량을 먼저 충돌 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2일 밝혔다.
미니버스의 블랙박스에는 버스의 앞부분과 SUV 차량의 조수석 부분이 접촉한 모습이 확인 됐다. 버스는 충돌 후 오른쪽으로 방향이 바뀌어 갓길에 위치한 가드레일과 부딪힌 뒤 2m 아래로 추락한 모습이 녹화됐다. SUV 차량의 블랙박스는 고장으로 녹화가 안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도로교통공단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전문가들과 함께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미니버스의 블랙박스를 수거해 조사한 결과 버스가 SUV 차량을 충돌한 후 방향이 바뀌어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며 “승객들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와 차량 속도 등을 전문가들과 조사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오후 5시 20분 께 전남 영암군 신북면 주암삼거리 편도 2차선 도로에서 15명이 타고 있는 미니버스와 4명이 탑승한 SUV가 충돌, 미니버스 차량 운전자를 비롯해 8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또 미니버스, SUV 차량 탑승객 각각 7명, 4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사고가 난 미니버스에는 밭일을 마치고 돌아가던 노인들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져 주변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