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



[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국제 방송음향 조명기기 전시회(KOBA 2018 - 28th Korea International Broadcast, Audio & Lighting Equipment Show)가 5월 15일(화)~18일(금)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시 첫날인 15일(13:00~17:00)에는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코딕, Korea Digital Content Creators Assoc.)에서 개최하는 컨퍼런스가 무료로 진행됐다.


해당 컨퍼런스는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을 주제로 코엑스 3층 308호에서 진행되었다.


코딕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1인 방송 미디어 서비스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하여,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과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시장에 대해 컨퍼런스를 준비했다.


세부 강연 내용은 스마트한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화, 데이터 드리븐 콘텐츠 전략과 실행,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생산, 영상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으로 구성됐다.


강연자는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서희정, 유니오 CMO인 Kevin Kim, Ascent Networks 대표 박세용, 마이셀럽스 대표 신지현, 유튜버 윰댕이 나섰다.


코딕은 이번 강연이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하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1인 방송의 미래를 전망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코딕(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은 2014년 9월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구. 미래창조과학부)의 공식 인가를 득하고 활동을 시작했으며, 국내 디지털 크리에이터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크리에이터의 권익보호, 정책 제안 등 건강한 미디어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