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마드 성체 훼손의 경찰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청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여성 우월주의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의 한 회원이 천주교 성체를 훼손한 사진을 게시해 큰 파장을 불러온데 이어 이 행위를 강력히 비판하며 해당 사건에 대한 수사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게시됐다.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11일 ‘워마드 성체훼손 사건 교황청과 주교회의가 함께 경찰 수사 촉구’라는 청원이 게시됐다.

청원인은 “(성체 훼손) 사건은 일반국내사건이 아닌 국제이슈가 될 문제이며 전 세계의 천주교인들을 모독한 것입니다”라며 “성체훼손은 천주교에서 해서는 안되는 중대한 범죄에 속합니다. 국가적 망신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주교회의가 이번 사건을 엄중히 파악해야 하며 경찰이 수사를 진행해 교황청한테 이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사과에 표현을 해야 하는 것인지 싶습니다. 성체를 어떻게 언제 훔친 과정 그리고 성체를 훼손한 과정과 이유를 정확히 파악해야만 국제적 망신거리가 되지 않을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0일 워마드 사이트에는 ‘예수 XXX 불태웠다’ 라는 글이 게재돼 논란이 됐다.

이 글을 작성한 워마드 회원은 “부모님이 천주교인이라 강제로 끌려가 성당에 가서 성체를 받아왔다”며 “여성억압하는 종교들은 다 없어져야 한다. 최초의 인간이 여자라고 밝혀진 지가 언젠데 아직도 시대 못따라가고 아담의 갈비뼈에서 여자가 나왔다는 소리를 하냐”라고 비난했다.

또 “천주교는 지금도 여자는 사제도 못하게 하고 낙태죄 폐지 절대 안된다고 여성인권 정책마다 반발하는데 천주교를 존중해 줘야 할 이유가 어디있나”라고 적었다.

글 내용과 함께 더욱 논란이 된 것은 작성자가 함께 올린 사진이었다. 사진은 천주교에서 신성시되는 성체에 낙서를 한 뒤 불태운 장면이었다.

성체란 가톨릭에서는 ‘예수의 몸’으로 인식하며 신성시 하는 것이다. 성체를 훼손한 것은 예수를 직접적으로 모욕한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한편 이 글을 게시한 회원을 강력히 비판하며 수사를 요구하는 해당 청원은 11일 오전 12시 기준 청원인 1885명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