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에서 9회말 끝내기 홈런을 때려낸 뒤 기뻐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현호 기자] 타격감이 좋던 최지만이 결국 사고를 냈다. 템파베이 레이스 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홈 경기에서 끝내기 홈런으로 팀을 승리로 견인했다. 데뷔이래 첫 끝내기 홈런이다.

11일(한국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프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홈 경기에서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1홈런) 3타점 2삼진을 기록했다. 최지만의 9회 투런포로 팀은 6-5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위험한 장면도 연출됐다. 2회말 인디언스의 클루버 투수가 던진 사구가 안쪽 허벅지에 맞았다. 다행히 고통만 호소할뿐 부상으로 연결되진 않았으며 2사 만루 상황이였기에 밀어내기로 1점 득점에 성공했다. 이 실투로 클루버는 강판됐다.

2회말 4점을 올려 4-1로 앞서가던 탬파베이는 7회초 4-5로 역전당한 후 좀처럼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4-5로 끌려가던 9회말에도 선두타자 카를로스 고메스가 1루수 뜬공으로, 말렉스 스미스가 삼진으로 물러나 패색이 짙었다.


▲ 최지만이 9회말 끝내기 홈런을 때려낸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운명의 9회말, 팀이 1점 차로 뒤져있는 상황에서 최지만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전 타석에 토니 팜이 안타를 만들어 2사 1루를 만들었고 타석에 최지만이 들어섰다. 그리고 클리블랜드 좌완 마무리 핸드의 패스트볼을 걷어올려 끝내기 투런포를 터뜨렸다.

오늘 기록으로 최지만은 시즌 타율 0.275(153타수 42안타)를 유지했고, 시즌 타점은 27개로 늘어났다.


키워드

#최지만 #MLB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