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선언 걸림돌인 미군 몰아내자” 노골화

 
▲ 18일 평양 순안공항에서 차량에 동승한 문재인 대통령, 북한 김정은.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대통령이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18일 방북한 가운데 북한이 “판문점선언 걸림돌인 미군을 몰아내자”고 주장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이날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반제민족민주전선(약칭 반제민전)’은 지난 7일 ‘침략과 분단의 원흉, 불행과 고통의 화근인 주한미군을 단죄한다’ 제하 성토문에서 “판문점선언 리행(이행) 기본 걸림돌인 미군을 하루빨리 몰아내자”며 “반미(反美)투쟁을 ‘보수적폐 청산투쟁’과 결부해 더욱 힘차게 벌려나가자”고 촉구했다.

 

반제민전은 형식적으로는 북한을 지지하는 대한민국 내 지하조직이지만 실상 조선노동당 외곽단체다. 반제민전이 전신(前身)이라고 주장하는 통일혁명당은 지난 1968년 8월 적발·소멸돼 현재 평양지부가 반제민전 본부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대남 공작기구인 통일전선부 소속으로 기능하고 있다. 노동당은 반제민전이라는 제3의 입을 통해 ‘본심’을 흘리고 각계 반응을 떠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북한은 반제민전 성토문에서 근래 미 의회를 통과하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2019 국방수권법’을 언급하면서 주한미군 철수 투쟁을 요구했다. “세계 앞에 약조한 북미(미북) 사이의 종전선언 채택마저 한사코 외면하고 남북철도 연결사업을 가로막고 있는 것도 바로 미국”이라며 “주한미군 병력을 2만2000명 이하로 감축할 수 없다는 것을 국방수권법에 쪼아박고 막대한 자금을 전쟁준비에 탕진한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문재인정부도 압박했다. “위정(爲政)당국은 살인집단 주한미군에게 국민혈세를 짜내며 강점비, 유지비로 섬겨바치는 얼빠진 짓을 더 이상 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정부·여당은 보수·중도 유권자들을 의식한 듯 북한은 주한미군 철수를 요구한 적 없다고 주장해왔다.

 

한편 북한은 이튿날인 8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실린 ‘전체 인민·장병’ 명의의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영)도자 김정은동지께 드리는 축하문’ 제하 성명에서 문 대통령과의 잇따른 정상회담으로 평화통일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김정은을 ‘민족의 어버이’ ‘구성(救星)’으로 해서 ‘통일강국’을 세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온 겨레를 품어안는 뜨거운 민족애와 포용력으로 북남(남북)관계 개선과 조국통일 위업 실현에서 새로운 전환적 국면을 안아오셨다. 올해에 련(연)이어 북남수뇌 회담 등 귀중한 성과들이 있었다”며 “최고령도자(김정은) 동지를 민족의 어버이, 조국통일의 구성으로 높이 모시여 반드시 륭(융)성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 세울 것이라는 확신에 넘쳐있다”고 했다.

 

본문 중 ‘구성’이라는 단어는 일부분을 이룬다는 뜻의 구성(構成)이 아닌 ‘불행·고통에서 구해주는 위인’이라는 뜻의 구성(救星)이다. 북한에서만 쓰이는 용어로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등 ‘최고지도자’만을 지칭한다. 문재인정부는 북한이 핵폐기를 약속하는 등 한반도 적화(赤化) 야욕을 버렸다고 주장해왔다.

 

북한은 성명에서 “위대한 수령님들(김일성·김정일)의 조국통일 유훈을 기어이 실현할 철석의 의지를 지니신 최고령도자(김정은) 동지”라며 본문에서 언급한 ‘조국통일’이 ‘적화통일’임을 분명히했다. 김일성은 6.25전쟁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그는 남한과 7.4남북공동성명 발표하면서도 공식확인된 것만 4개에 달하는 대남침공 땅굴을 은밀히 파다 적발됐다.

 

김정일은 대한항공기공중폭파테러 등을 지시했다. 김대중·노무현정부로부터 막대한 양의 현금·식량지원을 받으면서도 노무현정부 시절인 2006년 1차 핵실험을 실시해 기어이 핵보유에 나섰다.

 

김정은은 연평도포격, 천안함폭침,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 등을 지휘했다. 지난 2016년 7월에는 ‘부산·울산’이 핵탄도미사일 공격지점으로 표기된 지도를 펼쳐두고 직접 미사일 사격훈련을 지휘했다. 이 세 명이 지금까지 목숨을 뺏은 우리 국민은 ‘수십만명’에 달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