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꼴 보려고 우리 장병들이 NLL서 산화했나”

▲ 19일 송영무 국방장관, 노광철 인민무력상 간 남북 군사합의문 서명식을 지켜보는 문재인 대통령, 북한 김정은.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남북 해상적대행위 중단구역’ 설정과 관련해 “북한 군함이 서울 코앞까지 들어올 것”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김 의원은 28일 ‘NLL 영토포기 국민동의 받았나?’ 제하 성명에서 “해상적대행위 중단구역을 남북 양측 똑같이 40km씩 내준다고 (문재인정부가) 발표했는데 자세히 보니 북한은 50km, 우리는 85km였다”며 “북한에 가서 송이선물 받더니 나라땅을 내주고 온건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러고도 국방부는 계산상 실수라고 한다. 이번 남북군사합의엔 이런 게 한두 개가 아니다”며 “이러면 서해는 영종도 남쪽바다까지 (북한에) 내줘야 한다. 인천공항에서 이륙한 비행기 아래 북한 배들이 지나다니게 된다. 한강하구를 (남북이) 공동개발하면 서울 코앞까지 북한 배들이 들어온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북한은 어선과 군함의 구별이 거의 없다. 어부들도 무장한다. (북한) 간첩선을 인천 앞바다까지 불러들이는 것”이라며 “이 꼴을 보려고 연평해전에서 우리 장병들이 NLL(서해북방한계선) 지키다 산화했나. 이러려고 6.25 때 백마고지 주인이 24번이나 바뀌며 피를 뿌렸냐 말이다”고 강력비판했다.


그는 남북 해상적대행위 중단구역 설정이 ‘단순실수’는 아니라고 못 박았다. “(NLL 재설정은) 사실은 2007년 노무현-김정일 회담 때부터 (북한의) 숙원사업이었다. 회담록이 공개되자 NLL 포기 아니라고 얼마나 우겼었나”라며 “이번에 북한보다 35km를 더 내준 것이 (NLL) 포기가 아니고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의원은 “단순실수였다는 국방부 관계자는 당장 군법회의에 회부해야 한다. 탈탈 털어 184만원 나온 육군대장만 처벌해선 안 된다”며 “(남북) 협상은 당연히 무효다. 대한민국 국민은 이런 짓 하라고 허락한 적 없다. 판문점선언을 비준받으려면 이것도 함께 비준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