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생활형숙박시설 ‘파인아트라벨’이 서울과 강릉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공급이 시작되었다.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데다 명품 관광지인 강릉 안목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비치 프론트’ 입지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파인아트라벨은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35㎡ 총 169실 규모다. 총 6개 타입으로 선보여 투자자들의 선택폭이 다양하다.


국내 시장에서 공급되고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은 해외시장의 경우 “서비스드 아파트먼트” 또는 “아파트먼트 호텔”로 여행, 숙박업계에서 분류되고 있으며 선진시장에서는 보편화 된 상품으로 해외여행 중 에어비엔비, 익스피디아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호텔식 서비스를 누리면서 주방, 욕실 등을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공간배치로 내 집처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분양 받을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와 무관하게 청약을 넣을 수 있다. 실거주는 물론 수익을 위한 임대운영도 가능하며 개별 등기로 인해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 또한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주택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양도소득세 부담도 덜하다.


특히 9.13부동산 대책 등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지속되자 아파트와의 차이가 장점으로 부각되며 시장에서 몸값을 불리고 있다. 특히 장단기 투숙객들을 위한 거주공간으로 활용은 물론 최근 실거주를 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시장에 규제가 쏟아질수록 호텔과 아파트, 오피스텔, 호텔 등의 장점만 모아 놓은 주거 공간인 풀서비스드 아파트먼트 호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며 “수익률이 하락세인 오피스텔 대비 투자 가치도 높아 입지, 주변 배후수요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뒤 구매하면 임대 수익은 물론 세컨하우스로도 활용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우수한 교통망, 스토리 있는 관광상품 덕에 안목해변 일대로 사람들이 몰려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KTX 강릉역에서 고속철도를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에서 1시간 20분, 서울역에서 1시간 50분 정도면 강릉에 도착할 수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차량을 통해 수도권 전역에서도 이동이 수월하다.


최근에는 강릉이 커피 명소로 떠올라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평창올림픽 때 ‘세계겨울커피축제’가 호평을 받은데다 10월에도 ‘커피축제’가 열려 전국 각지에서 방문객이 몰려들었다. 강릉시도 국내외 관광객을 타깃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어 향후 방문객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파인아트라벨 바로 옆에 카페거리가 위치한 만큼 단지는 지역에서도 배후수요가 가장 탄탄한 곳으로 꼽힌다.


주변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각 호실별로 오션뷰 발코니가 마련돼 탁 트인 동해 조망이 가능하며, 로비 및 루프탑라운지 등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커피 장인이 선사하는 보헤미안 카페가 단지 내 들어설 예정이다.


파인아트라벨은 세계적으로 가치가 높은 해변 바로 앞 비치프론트 입지이다. 전 객실오션뷰 발코니 설계를 통해 바다를 바라보고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앞에 펼쳐진 소나무 숲길은 강릉 바우길 5구간(총 16km)와 연결되어, 몸과 마음을 피톤치드로 치유할 수 있다.


또한 실거주는 물론 수익을 위한 임대운영도 가능하며 개별 등기로 인해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 이 외에도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주택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양도소득세 부담도 덜하다. 세컨하우스, 성수기임대형, 완전임대형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과 함께 계약과 동시에 시행위탁자와 10년 임대차계약 및 위탁임대관리 운영 계약 체결을 할 경우 건축비 부가가치세를 뺀 분양(공급)가액의 7%를 년간 임대료로 책정해 매월 안정적인 임대수익(경상임대수익)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기존의 운영수익을 보장하던 분양형 호텔과는 전혀 다른 임대수익형 상품으로 임대차보호법의 적용을 받을 수 있어 안심할 수 있고 “주택시장에 규제가 쏠려 새로운 수익형 상품을 찾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도 높은 상황”이라며 “강릉 최고의 입지에 아파트먼트 호텔이라는 희소가치 높은 상품으로 선보이는 만큼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강릉시 교동에 운영 중이며, 특히 서울홍보관은 분양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준공 시(2020년 7월 준공입주 예정)까지 계약 고객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전용 라운지 겸 브랜드 홍보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첨단 영상과 음향 시스템을 통해 공급상품은 물론 강릉의 자연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홍보관으로 만들어 보헤미안 커피와 함께 도심에서 작은 여유를 맛볼 수 있는 감성 공간으로 요즘 일반인에게도 인기 높은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