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콘텐츠 개발과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활성화를 통해 청년층 금융교육의 저변 확대

(사진)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9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신용관리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직)은 9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신용관리 강연’을 했다.

이 위원장은 소비자학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생을 위한 신용관리와 금융생활’을 주제로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SNS 불법대출 등의 금융사기 피해 사례와 그 예방법을 소개하고,

취임 이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현장점검을 통해 겪은 서민금융 상담사례를 전했다.

아울러,“금융과 신용은 지식의 양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소비와 저축 습관이 더 중요하다. 미래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나갈 주역에게 금융 이해력과 신용관리 습관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하며,

“앞으로 신용회복위원회는 대학생과 청년층의 신용의식을 높이기 위해 더욱 쉽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교육기회를 늘리는 등 금융교육 저변 확대와 더불어 포용적 금융의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은 스마트폰으로 본인의 신용등급을 직접 조회하는 체험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