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프리미엄 생활가전기업 ㈜쿠첸이 오는 25일까지 고용노동부와 함께 일, 생활균형 사진 공모 이벤트 ‘저녁밥 있는 삶’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쿠첸과 고용노동부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사진 공모 이벤트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소소한 혼밥, 친구와의 즐거운 저녁 모임, 가족과 함께 하는 따뜻한 저녁식사 등 정시퇴근 후 ‘저녁밥 있는 삶’을 담아낸 사진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저녁밥이 있는 삶’을 담아낸 사진 한 컷과 함께 50자 이내의 간단한 사연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하거나, 고용노동부 일, 생활 균형 공식 메일로 보내면 참여가 완료된다. 단 개인 SNS를 통한 응모 시에는 #저녁밥있는 삶, #일생활균형, #쿠첸, #고용노동부 4개의 해시태그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응모 기간이 끝난 후 12월 6일까지 약 10일간의 심사기간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워라밸상 5명에게는 쿠첸 6인용 IR밥솥이 상품으로 증정되며 따뜻한 밥상을 수상한 5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2월 7일이다.
쿠첸 관계자는 “쿠첸에서도 일과 생활의 양립을 위해 매일 오후 6시 각 층마다 퇴근송을 틀어 ‘6시 정시퇴근’을 권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올라갔다”며 “이러한 워라밸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번 일, 생활균형 사진 공모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키워드

#쿠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