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吳의 정치실험 대상 아냐”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정국 때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으로 옮겼다가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앞두고 탈당해 최근 자유한국당에 복귀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백의종군’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김진태 한국당 의원은 3일 성명에서 “이제 또다시 ‘아니면 말고 식’ 정치실험 할 때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당원들은 2중 고통을 받고 있다. 문 정권의 경제실험도 고통스러운데 탈당했다 복당하는 분들의 정치실험 대상까지 될 순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 전 시장의 무상급식 주민투표 실험으로 서울시장 자리를 (더불어민주당에) 내줬을 때부터 보수우파에 먹구름이 끼기 시작했다”며 “(복당) 시기도 좋지 않다. 당이 어려울 때 탈당하고 여지껏 어디에서 뭐하다가 문 정권 지지도가 떨어지고 우리 당 전당대회가 다가오자 이제 슬며시 복당하나”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본인은 (탈당을) 반성한다고 했지만 반성은 백의종군할 때 그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만약 그렇지 않고 개인 욕심을 앞세운다면 엄동설한에 당을 지킨 당원들 분노를 살 뿐”이라고 경고했다.


오 전 시장은 최근 한국당에 복당한 뒤 신설된 국가미래비전특별위원장을 맡았다. 그는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을 품어야 한다며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게 손길을 내밀었다. 내년 2월로 예정된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출마여부에 대해서는 “고민 중”이라고 여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