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세 의원 출당조치 요구

▲ 민주평화당이 자유한국당의원들을 국회윤리위에 제소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최근 국회에서 열린 5.18 공청회에서 5.18을 폄훼한 발언을 내 뱉은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에 대한 여야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9일 민주평화당은 오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를 열어 이들 의원들을 모두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기로 결정했다.

평화당은 이날 최고위에서 이들 의원에 대해 국회윤리위 제소, 자유한국당 5.18 망언 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관련자 고소, 고발등의 조치를 취하기로 의결했다.

지난 8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5.18 공청회에서 김진태 의원은 “5·18 문제만큼은 우파가 결코 물러서선 안된다. 전당대회에 나온 사람들이 이러니, 저러니 해도 5·18 문제만 나오면 꼬리를 내린다. 힘을 모아서 투쟁했으면 좋겠다”고 발언했다.

이어 연단에 올라온 이종명 의원은 "논리적으로 5·18이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었다는 것을 밝혀내야 한다"고 발언했고, 김순례 의원은 "종북 좌파들이 5·18 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집단을 만들어내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주장하며 비난을 불러 일으켰다.

이들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여야의 비난이 거세지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 대표는 의원들 개인의 의견이지 당의 입장이 아니라며 진화에 나섰지만 이미 논란은 들불처럼 번진 상태다.

8일 김정현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5.18에 북한군 특수부대가 개입했다는 해괴한 주장을 한 지만원을 국회에 초청해 토론회라는 멍석을 깔아준 국회의원들을 그대로 방치한 자유한국당은 공당의 간판을 내려야 한다”며 “5.18에 대해 허무맹랑한 주장을 펴는 지만원을 국회로 불러들인 자유한국당은 반민주주의정당인가 반헌법정당인가?”라며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5.18영령들과 국민들 앞에 사과하고 토론회를 주관한 김진태 이종명의원은 석고대죄해야 하며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후보는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역시 9일자 논평을 통해 이번 사태를 비판하며 자유한국당에 세 의원들을 출당조치할 것을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5.18은 북한 특수군 600명이 주도한 게릴라전, 전두환은 영웅, 광주의 영웅은 북한군에 부화뇌동 부역한 부나비라는 등 말도 안되는 망언들을 늘어놓은 지만원에게 굳이 주목할 필요는 없다”며 “문제는 국민의 대표를 자임하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지씨를 민의의 전당인 국회로 불러들이고 지씨의 발언에 동조했다. 이는 묵과할수 없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에 묻는다. 원내대변인의 입을 통해 5.18 민주화운동을 ‘폭동’으로 날조하고 유공자들을 모욕한 것은 당의 공식 입장인가. 만일 공식 입장이 아니라면, 광주의 원혼을 모독하고 광주시민의 명예를 더럽힌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당장 출당조치하고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민들께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