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오 “앞으로 모든 인터뷰, 증언자 입장을 먼저 헤아려 주길”

▲ <사진=윤지오 인스타그램 캡쳐>

[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고(故) 장자연 사건의 증인을 맡고 있는 배우 윤지오가 왕종명 MBC 뉴스데스크 앵커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윤지오는 19일 자신의 SNS에 게시물을 올리고 “왕 앵커님의 동의하에 글을 기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 18일 윤 앵커는 윤지오와의 인터뷰에서 “장자연 사건과 관련된 리스트 속 인물들의 이름을 말해달라”고 거듭 요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심리적 부담을 갖고 있는 윤지오를 배려하지 않은 발언이라며 윤 앵커의 태도를 문제 삼았다.

윤지오는 당시 상황에 대해 “제가 말씀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은 현재까지 목격자이며 증언자로 살아왔는데 이름을 언급하는 순간 저는 사실여부와 상관 없이 명예훼손피의자로 탈바꿈될테고 처벌을 받아야하는 것은 당연해 질 사안”이라며 “그들은 그럴 힘을 가졌다”고 밝혔다.

윤지오는 논란이 된 왕 앵커의 발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는 입장도 내비쳤다.

윤지오는 “뉴스를 맡은 진행자로서는 당연히 국민들께서 알고자하는 질문들을 하기 위해 애써주셨을테고, 현재 제 상황이나 정황을 제대로 모르셨을테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난 10년 동안 그런 질문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차례 들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우려해주시는 정신적인 고통은 일반인에 비해 낮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앵커님께서 문자와 통화로 직접 사과해 줬다”며 “오랜 시간 언론인으로서 살아오셨던 앵커님의 커리어에 본의 아니게 해를 끼쳐드린 것 같아 저로서도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모든 인터뷰가 목격자와 증언자의 입장을 먼저 헤아리고 이뤄질 수 있었으면 한다”며 “다시 한번 심려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하고 가져주시는 관심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