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다음달 1일부터 소주 출고가격 6.45% 인상

▲ 화이트진로가 24일 자사 제품인 참이슬 등 소주 가격을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화이트진로)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이달 초 오비맥주가 맥주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서민의 술인 소주도 다음달 1일부터 가격이 오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다음달 1일부터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격을 6.45%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참이슬 후레쉬·참이슬 오리지널(360ml)의 공장 출고가격을 병당 1015.7원에서 65.5원 오른 1081.2원으로 변경한다. 소주 가격 인상은 2015년 11월 이후 3년5개월 만이다.

이날 보도자료를 내면서 화이트진로 관계자는 “2015년 11월 가격인상 이후 원부자재 가격과 제조경비 등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어 “3년동안 누적된 인상요인이 10% 이상 발생했으나 원가절감 노력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오비맥주는 카스와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5.3% 인상했다. 지난 2016년 11월 이후 약 2년 5개월 만으로, 카스 병맥주의 경우 500㎖ 기준 출고가가 현행 1147원에서 1203.22원으로 56.22원(4.9%) 올랐다.

유통가들은 업계 1·2위를 따라가는 경향성이 있다. 도미노 인상이 진행될 것이란 예측이다.

특히 주류업계는 1위 브랜드인 참이슬의 가격이 올라가면 가격을 따라 인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편 과거 롯데주류는 하이트진로가 2015년 11월 소주 가격을 올린 지 석달이 지난 2016년 1월‘처음처럼’ 병, 페트(PET), 담금 소주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약 6% 인상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롯데주류 측 관계자는 “아직 결정된것이나 말해 줄수 있는 것이 없다”며 “가격 동결, 인상 등 확실히 정해진 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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