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한국당에게 '정쟁,대치' 거둬라 당부

▲ 정개특위장앞에서 농성을 벌이는 자유한국당 의원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29일 총선을 약 1년 앞두고 국회에서 패스트트랙 법안(선거법 개편, 공수처 설립,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통과 됐지만 국회는 사실상 정지상태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여야4당의 통과를 막기위해 사개특위, 정개특위 위원회 앞에서 연좌농성을 벌였고 회의장 앞에 드러누워 인간 바리케이트 시위까지 벌였지만 여야 4당(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회의장을 옮겨 진행, 자유한국당 의원들 참석없이 패스트트랙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국회의사일정을 보이콧하며 본격적으로 장외투쟁을 선언했다.

30일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마지막까지 온몸으로 막고 막았지만 우리가 부족했다.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폭주를 멈춰 세우지 못했다”며 당원들에게 사과했다.

이어 “집권여당의 폭정을 막아내지 못했지만 이들의 끝을 보았고 우리의 시작을 확인했다. 우리 자유한국당은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속으로 들어간다”며 “경제 파탄으로 무너진 민생을 챙기는 정책 정당이 되겠다. 얼치기 평화로 구멍난 안보를 국민과 함께 세우는 안보정당으로 간다”라며 국민정당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앞으로 정부여당이 날치기 한 패스트트랙의 부당함을 알리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싸워나가겠다. 어떠한 타협과 양보 없이 전진하겠다”라며 장외투쟁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에게 협조를 당부하며 다시 패스트트랙 법안 논의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홍익표 수석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사법개혁과 선거제 개혁을 위한 신속처리안건 지정은 대화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라며 “이제부터 국회는 민생현안 처리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당은 공수처 설치, 선거제 개편안에 대해 자유한국당과 성실히 협상에 임할 것이며, 여야 5당의 합의안을 만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라고 한국당의 입장변화를 촉구했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명분 없고 소모적인 장외투쟁과 정쟁에만 골몰하지 말고, 국민의 삶을 책임지고 우리 사회의 미래비전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기 바란다. 이제 정쟁과 대치는 중단하고 국민 신뢰 회복과 민생경제 살리기에 국회가 매진해야 한다. 국회 사태로 들끓는 민심을 바로잡고 국민 화합을 위한 여야 간 협력이 절실하다”며 장외투쟁을 멈춰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