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 컷어웨이 바디, 팔러 바디, 미니 바디 포함한 골드 시리즈 5종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기타 전문기업 ㈜콜텍(대표 박영호)은 자체 브랜드 콜트(Cort)의 고급 올솔리드 통기타 라인업 ‘골드 시리즈’의 새로운 바디 타입 통기타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골드 시리즈는 고급 사양의 통기타로서, 콜트 통기타 최상위 라인업이다. 더욱 다양해지는 연주자의 기호를 반영하여, 총 세 가지 바디 타입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공개한 모델은 ▲OM 컷어웨이 바디의 ‘Gold-OC6’, ▲팔러 바디의 ‘Gold-P6 & Gold-P8’, ▲미니 바디의 ‘Gold mini & Gold mini F’, 총 다섯 가지 모델이다.


Gold-P6와 Gold-P8에 적용한 팔러 바디는 1930년대 빈티지 기타의 컨셉을 투영한 바디 타입으로, 핑거스타일 연주에 잘 어울리는 또렷하고 밝은 느낌의 톤이 특징이다. 12프렛 조인트 방식으로 제작 되었으며, 크기가 작아 체구가 작은 연주자도 쉽게 연주할 수 있다.


Gold-OC6와 Gold mini는 많은 연주자가 선호하는 바디 타입으로 제작된 만큼, 출시 전부터 상당한 기대를 모았다. 두 모델은 Fishman® 일렉트로닉스를 탑재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라인업에도 골드 시리즈만의 특장점을 모두 담았다. 오랜 시간 동안 에이징된 듯한 빈티지한 소리를 구현하는 탄화목 전판, 견고하고 바디-네크 간의 소리 전달을 극대화하는 더블 락 조인트, 최첨단 UV 마감을 적용했다.


자세한 내용은 콜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