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1:1 면접 기회, 다대다 면접기회 제공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취업난 속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Find Your Unicorn’이 오는 11월 14일 개최된다.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샌드박스네트워크, 럭스로보, 프레시지, 매스프레소, 퀼슨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대거 포함된 80여 개의 업체가 참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는 연세대학교를 비롯하여 서울권 11개 대학교(건국대학교, 고려대학교, 국민대학교,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인덕대학교, 한양대학교) 및 중소지방벤처기업청, 한국기술벤처재단이 함께 주최한다. 서울 및 수도권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천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가 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기업에 뛰어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박람회인 만큼 현장 면접기회, 카운슬링,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사에 대한 정보와 직무별 채용 정보를 미리 얻고 면접을 사전 신청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사전 신청자는 현장에서 신청한 기업과 1:1 면접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최대 8개의 채용 담당자와 8명의 구직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다대다 면접’도 진행된다.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CEO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CEO 토크콘서트’를 통해 신선하고 간편한 밀키트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와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아이디어스 김동환 대표, 24시간 1:1 영어회화가 가능한 튜터링 김미희 대표의 비전과 사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팀빌딩존’도 운영된다. ‘팀빌딩존’에서는 예비 창업팀의 동료를 찾을 수 있으며, ‘카운슬링존’을 통해 부동산, 심리, 연애, 직무교육, 취업 등 고민을 상담받을 수도 있다. ‘프로모션존’에서는 온라인 코딩교육, 공유전기자전거, AR 주얼리샵, 드링크 구독,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스타트업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 명함제작, 포토존 인증샷 촬영, 경품 뽑기 등 박람회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채로운 이벤트와 다양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스타트업 채용박람회-Find Your Unicorn’은 기존의 대기업 중심의 취업 문화를 스타트업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취업문화 조성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과 채용이 어려운 요즘, 구직자들에게 젊은 기업문화를 가진 다양한 회사를 소개하고, 스타트업에는 양질의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갖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 정보 확인 및 자세한 행사 내용은 ‘Find Your Unicorn’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채용면접 사전신청은 11월 6일 마감되며, 사전신청을 놓친 구직자는 현장에서 즉석 면접을 요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