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미화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끝내고 애정이 듬뿍 담긴 종영 소감을 전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력 기자 | 배우 김미화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끝내고 애정이 듬뿍 담긴 종영 소감을 전했다.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배우 김미화가 연기한 떡집사장 김재영은 드라마 초반만 하더라도 주인공 동백(공효진)에게 텃세를 부리곤 해 시청자들의 원성을 자아내게 하는 캐릭터였다. 특히 필터링 없는 직설적인 화법에 더해진 언짢은 표정은 동백이의 ‘짠내’를 폭발시키기도 했다.


탄탄한 연기력과 구수한 사투리 연기로 ‘옹벤져스’ 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은 김미화는 “이렇게 좋은 작품에 이렇게 훌륭한 배우분들과 함께한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신나고 가슴 벅찬 일이었는데 행복한 시간들은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서 너무 아쉬웠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서 '나는 그 동안 어떻게 살아왔나? 뭐 그 정도면 그래도 사람 냄새 나게 잘 살아냈다' 스스로에게 위로도 해보고 또 남은 생은 까불지 말고 착하게 살아야겠다고 반성도 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종영소감을 전했다.


15년간 대구시립극단 차석단원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온 김미화가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온 마음을 다해 보여준 사람내음 가득한 캐릭터는 시청자들에게는 물론, 그의 연기 인생에도 기분 좋은 선물이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