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의 공익성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마련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화물복지 전문 기관인 공익법인 화물복지재단이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 홍보를 위한 국민참여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의 공익성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한 창의적이고 화물나누리만의 핵심가치를 내포한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의 공모주제는 ▲공익 복지사업에 대한 취지를 내포하며, 건전한 화물운송시장을 선도할 화물나누리를 표현한 슬로건 ▲화물정보망으로 개인, 기업, 단체 등 전 국민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홍보 슬로건 ▲화물나누리의 정체성, 이미지, 미래방향 등으로 해당 주제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 등 3가지 공모 주제 중 1가지 이상 부합되어야 한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공모전 취지와 주제에 부합하고 공감할 수 있어야 하며 적합성 및 표현의 참신성과 독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대상 1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팀 80만 원 ▲우수상 1팀 60만 원 ▲장려상 3팀 20만 원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화물나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접수는 화물복지재단 또는 화물나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화물나누리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를 클릭한 후 공지 게시글에서 기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화물나누리는 화물운송이 필요한 개인·기업과 화물운전자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연결해 주는 화물정보망(화물운송중개플랫폼)이다. 개인이나 기업은 화물나누리 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화물운송 요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화물나누리 앱을 통해 화물운전자회원 2만 5천여 명에게 전달된다.


화물나누리는 화물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화물운전자 일거리 지원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무상 서비스(중개수수료 및 서비스이용료, 월회비 등)로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전국 2만5천 명의 화물운전자가 전국에서 화물나누리를 통해 화물 운송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