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ISTA 사업 수행 통해 우수 성과 도출해 '우수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 일본 수출규제 등 급변하는 대외여건 속에서 미래 핵심 기술과 IP선점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우리 정부는 기업의 IP분쟁 해결 지원과 IP침해 보호를 강화하기 위안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부처별로 분산되어 있는 IP보호 정책과 집행 체계를 연계, 상호정보 교류를 강화하고 중국 내 우리 기업의 IP분쟁 해결 지원을 강화해나가는 한편, 특허와 영업비밀에 국한된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를 상표, 디자인으로 확대하고 IP침해 배상 금액을 확대하는 등 IP보호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밖에도 핵심 원천 IP를 확보하기 위해 소재, 부품, 장비 분야에서의 기술자립화를 목표로 정부와 민간의 R&D에 IP-R&D를 확산해 나가는 등 특허분쟁에 사전 대비를 위한 중장기 전략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와 관련,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은 올 한 해 민간, 대학, 공공 등 협력기관과 함께 IP-R&D확산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각도의 지원 사업을 펼쳐온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8일에는 2019년도 KISTA사업 수행을 통해 우수 성과를 도출한 협력기관을 선정하며 눈길을 끌었다.


민간부문에서 최우수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특허법인이룸리온의 자회사 ㈜이룸리온전략컨설팅은 올 한 해 KISTA와의 협력사업을 통해 △지재권 연계 연구개발 전략 지원 사업 △기업군 공통핵심기술 IP-R&D사업 △글로벌 기술혁신 IP전략개발 사업 △스타트업 특허바우처 사업 △수출기업 R&D전주기 IP전략 지원 사업 등에 참여했다.


㈜이룸리온전략컨설팅 관계자는 "올해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사업 참여를 통해 다각도의 지재권 전략 수립을 진행하며 국가 R&D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일본 수출규제를 계기로 보다 전문화된 IP-R&D를 통해 기술 자립화를 이뤄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특허법인 이룸리온은 변리사 및 전문인력 100여 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 서비스에 있어 신속하고 체계적인 업무 수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