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지은 기자 | 설날이 다가오면서 설 선물세트, 명절 선물세트로 건강식품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건강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홍삼'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식약처가 인정한 홍삼의 기능성에는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그리고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다. 홍삼이 몸에 좋은 것은 잘 알려졌지만, 홍삼을 설명절선물세트로 준비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다.


식약처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한국인 4명 중 1명은 장내 미생물이 부족하여 홍삼을 먹어도 흡수가 되지 않아 그 효능을 보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의 주요 약리 성분인 사포닌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컴파운드케이’로 분해가 되어야 우리 몸에 흡수된다. 하지만 한국인의 25%는 이러한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 사포닌을 흡수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에 설날 선물세트추천으로 컴파운드케이를 직접 섭취할 수 있는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홍삼’이 눈길을 끈다. 이는 장내 미생물 여부와 상관없이 사포닌을 누구나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원하는 홍삼의 효능 또한 온전히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진생당에서 선보이는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은 컴파운드케이 15mg, 진세노사이드 25mg으로 고함량 제품으로 인기다. 홍삼의 6대 기능성을 확실하게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 선물셋트, 설날 선물, 구정선물세트로 추천된다.


진생당 관계자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을 찾는 분들이 많다. 이처럼 제대로 된 홍삼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되어 있는지 먼저 따져보는 것이 좋다"며 “진생당에서는 현재 설날을 맞이해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설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할인 이벤트 외에도 신규회원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특별 쿠폰이 지급되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