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민족 대명절 설 명절을 맞아 부모님 건강관리에 대한 선물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이런 니즈에 따라 많은 건강기능식품과 보험, 여행 등 부모님을 위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부모님이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도록 하는 효도보험이 명절 선물 트렌드도 떠오르고 있다.


평소에는 다소 부담스러워 선뜻 하지 못했던 건강검진을 할 수 있도록 종합건강진단권을 선물한다든지 관심은 있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시니어보험에 가입시켜주는 등 건강 선물이 인기몰이 중인데, 이에 메리츠화재가 선보이는 ‘5080시니어케어보험’이 부모님 효도보험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50대부터는 뼈가 약해지기 때문에 골절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골절상 치료비가 만만치 않아 미리 관련 보험으로 진료비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5080시니어케어보험은 50대부터 80대까지 고령자들이 자주 앓는 골절, 상해 등을 보장한다. 골절 진단 또는 수술 시 치료비를 지원하며, 동일 사고로 여러 신체부위 골절 시 지급률을 합산해 보장한다.


특약으로는 상해 수술 후 또는 골절 진단 시 한방 치료비를 보장한다. 상해의 직접결과로 골절을 당한 후 치료를 목적으로 한의원에서 첩약, 약침, 한방요법을 이용하면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상해 관련 특약으로 추가 보장이 가능하다. 깁스 치료비, 응급실 내원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고령자에게 빈번히 일어나는 화상, 내부장기 손상, 탈구 등도 보장한다. 해당 상품은 100세까지 매 10•15•20년마다 갱신되며 갱신 시 보험료는 인상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5080시니어케어보험은 5080세대에 쉽게 발생하는 골절 치료에 대한 보장범위가 넓고 특약으로 다양한 상해 관련 든든한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품”이라며 “이번 설 명절에는 부모님의 건강한 삶을 위한 메리츠 효도보험으로 보다 풍요롭고 화목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리츠화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5080시니어케어보험을 비롯해 다양한 보험상품을 다이렉트 보험료로 바로 계산해볼 수 있으며, 상담원과의 채팅 또는 전화연결을 통해 보다 자세한 상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은 받고싶으나 연휴기간의 상담이 번거롭다면 홈페이지에서 전문상담원과의 상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