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26일까지 접수 진행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20 쌀가공식품 홍보 사업 기획 공모전'이 2월 26일까지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취지는 쌀가공식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함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2020년 쌀 소비 홍보 사업에 반영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쌀 소비 촉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적 사업'을 기획하는 것으로 소비자 인지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모전 심사는 단계적인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각각 서류평가와 PT 발표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3월 1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아이디어가 채택될 시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상금 1,000만 원을 비롯한 총 상금 2,600만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쌀 소비 촉진 활성화와 쌀가공식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국민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디어 응모는 '아이디어의 재개발 공모전' 또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