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서 당과 나라가 살 수 있다면 결단”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종로 출마를 확정지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ㅣ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종로 출마를 확정지었다.


황 대표는 "저 황교안,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과 이 정권을 심판할 미래 세력의 결정이기 때문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민심을 종로에서 시작해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 제가 꿈꾸는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꿈, 가슴 따뜻하던 청년 '황교안'의 꿈을 이제 종로구민들과 함께 꾸겠다"고 했다.


황 대표는 “무능부패 정권 심판을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 혁신과 통합의 불쏘시개가 되겠다"며 "지금부터 국민 한 분 한 분께서 우리당 선거대책위원장이 돼달라. 종로구민 한 분 한 분께서 제 손을 잡아달라"고 호소했다.


황 대표는 "지금 천길 낭떠러지에 앞에 선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 나 죽어서 당과 나라가 살 수 있다면 백번이라도 결단을 이미 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의 출마 선언으로 종로 선거는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1, 2위를 달리는 여야 정치인이 맞붙는 '대선 전초전'이 성사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