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지난 4일 tvN ‘책 읽어드립니다.’에 출연해 헨드릭 하멜의 ‘하멜 표류기’를 소개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지난 4일 tvN ‘책 읽어드립니다.’에 출연해 헨드릭 하멜의 ‘하멜 표류기’를 소개했다.


김 교수는 고려대 심리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해 왔다.


김 교수는 공중파 TV의 아침 교양 프로그램 강사로 나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최근 케이블 방송의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등이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많은 강연장에서는 CEO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고 있다.

한편 아주대학교의 김경일 심리학교수는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앤디황(황인식) 영화코칭교수, 권영찬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의 스타강사들이 소속된 권영찬닷컴 함께 활동하며 스타강사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