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MBC·JTBC에 출연한 스타 강사진 포함 60여 명 이상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변화되고 있는 입시에 최적화된 미래인재학원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진로 방향에 맞춰 입시 전략 수립 및 대입 평가 요소를 고려한 학생별 맞춤 컨설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3개월간 대치동을 포함해 목동, 중계, 송도, 분당, 평촌, 일산 지역에서 무려 3,0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설명회에 참여하는 등 수도권 전 지역에 걸쳐 입시계에 떠오르는 별로 알려지고 있다.
미래인재학원은 SBS, MBC, JTBC에 방송 보도된 대치동 스타강사진을 포함한 국내 최대 규모인 60여 명 이상의 다양한 전공 영역별 교수진을 통해 진로 기반의 학생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프리미엄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1대1 컨설팅'을 진행하며 크게 교과, 비교과, 학습 관리 및 수학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교과 프로그램으로는 현장성 수행평가 만점을 대비하기 위한 수행평가 프로그램과, 교과 내용과 진로 연계를 통하여 학생부를 내실화할 수 있는 교과 탐구보고서 프로그램, 전공 지식 확장 및 방향 설정을 위한 독서활동 전략 프로그램과 학생만의 강점이 보이는 성장 스토리 구축하는 학생부정리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최고의 전략인 활동 기획 프로그램, 실제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활동 적용 프로그램, 현재 활동에 대한 신뢰, 타당성, 발전방향을 확보하기 위한 학생부 활동점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학습 프로그램으로는 내신 및 수능 성적 상승을 위한 최고의 단기 전략인 자기주도 학습전략 프로그램, 맞춤 목표 설정 및 시간 관리를 위한 학습 플래너 작성 프로그램, 내신·수능 관리 프로그램, 수능 성적 관리를 위한 월별 실전 모의고사 프로그램 등이 있다. 더불어, 수학학원은 대치동 스타 강사를 통해 주1회, 주2회, 주3회에 걸쳐 학생의 수준별, 진도별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소수 맞춤형 프리미엄 형태의 수학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현재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수시와 정시를 유형별로 체계적으로 준비해 준다.

미래인재학원 관계자는 "변화되는 입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이다. 자신의 학생부와 내신 성적, 모의고사 성적을 면밀하게 분석해, 가장 적합한 전형이 무엇인지를 결정하고 학생부, 내신, 모의고사 3가지의 내용을 균형있게 준비해야 한다. 또한 한 가지 전형에만 올인하는 것보다는 현재 수시:정시의 비중이 7:3인 것을 고려하여, 전체 시간의 70% 이상은 수시로, 30% 미만의 시간은 정시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입 결과를 보면, 수시 합격생의 90% 이상은 수시 전형으로 입학을 한다. 더불어, 현재 재학생의 모의고사 성적은 고3 6월 모의고사, 9월 모의고사보다 대입 수능 때 1~2등급 하락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며 "재학생들은 정시보다는 수시 합격을 1차 목표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