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구 대구광역시 의사협회장,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도 수상

▲ 위기극복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시상식에서 개인 수상을 받게 된 유동술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 공동대표회장(가운데)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

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지난 20일 오후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시상식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 최금숙 총재는 위기극복 슬로건을 “코로나 OUT, Well-Come”으로 정했다.

“코로나19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국내외 의료인(단체), 자원봉사자(단체), 스포츠인, 연예인, 범부처 공무원, 현금, 물품, 재능기부, 릴레이로 감동을 주시는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위원장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축전을 통해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의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행사를 축하했다.

이낙연 전 총리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응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을 보면서, 저는 우리가 이 위기의 계곡을 잘 건너갈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우리 함께 마음을 모아 국난을 극복합시다”며 축하 인사를 보내왔다.

이날 특별 참석한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는 “코로나19 전염병에 맞서 서로 돕고 단결하는 한국인들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고 축하했다.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낼 수 있듯이, 지금 현재도 코로나19와 맞서 사투를 벌이며 봉사하는 의료진과 공직자, 자원봉사자의 땀들이 오늘의 ‘영광의 얼굴’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위기극복의 씨앗이 되어 전국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희망의 얼굴 단체상은 ▲코로나19 대구 의료자원봉사영웅 205명 ▲대구광역시 의사협회(이성구 회장) ▲사)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허태조 회장) ▲천만일자리창출국민연합(부유한 총재)가 받았다.

개인상은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임영웅 ‘미스터트롯’ 眞 ▲송가인 가수 ▲박언휘 종합내과원장 ▲육소연 주)SSY Campany 대표 ▲안춘예 마스크자원 봉사자 ▲곽정일 블룸인 대표 ▲유동술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위원장 ▲고성배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회장 ▲황충기 더불어민주기독포럼 회장 ▲최양규 렌탈사랑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수상했다.

또한 ▲조용주 변호사 ▲김학민 가수(코로나19 극복송) ▲문용조 국제교류협회장 ▲정병우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 ▲엄재철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이 받았다. 이날 후속으로 최고기록인증과 온두라스 대사상과 국회상임위원장상 시상도 함께 했다. 최고기록인증 수상자는 ▲이종관 플러스 A 아카데미 대표/박사 ▲김재원 여원뉴스 회장 ▲김명수 인물뉴스닷컴 대표(인물인터뷰전문기자) ▲박찬우 명인 등 4명이다.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 공동대표회장으로 유동술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위원장, 최양규 렌탈사랑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추대되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