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피칼리지가 4월 9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자기소개서 특강을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한다. 사진제공=휴넷

투데이코리아=김성민 기자 |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해피칼리지는 상반기 취업 시즌을 대비해 인기 유튜버 ‘인싸담당자’의 ‘취업 준비생 자기소개서 특강’을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강의는 4월 9일 오후 2시부터 7까지 5시간 동안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해피칼리지의 대표 인기 강사인 ‘인싸담당자’는 유튜브 취업 준비 채널 ‘인싸담당자’로 14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지난해 해피칼리지에서 진행된 5번의 오프라인 특강을 모두 조기 매진시키고, 올해 2월 진행된 온라인 라이브 특강에서는 동시 접속자 500명의 수강생을 불러 모았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예정되었던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전환하자 평소 대비 3배 이상의 수강생이 몰리기도 했다.

실제로 취업 준비생들은 취업의 1차 관문인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에 이번 특강은 처음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을 쉽고 자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자소서를 위한 핵심 도구, 가독성 높이기, 성과 지향성 글쓰기, 조직 경험 제시 등의 세부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삼성, LG 등 주요 대기업의 상반기 공채 문항을 분석해준다.

라이브 강의 종료 후 48시간 동안 VOD 서비스가 제공되며, 상시 오픈 단체 카톡방 Q&A와 비공개 스트리밍을 통해 추가 상담을 진행해준다. 수강료는 5만원이다.

특별히 이번 강의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어 오프라인 강의 시간을 맞추기 어려웠거나, 거리가 멀어 참석할 수 없었던 지방 신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칼리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해피칼리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