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육해공군해병대 예비역대령연합회 등 전역 군인단체들로 구성된 `국민행동본부' 회원 2천여명은 15일 오후 서울역광장에서 `6.15남북공동 선언 규탄대회'를 개최, 6.15 공동선언 폐기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민경우 전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사무처장을 특별사면 하는 등 정부가 남북화해 분위기 조성을 이유로 간첩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사로 참석한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은 "6.15선언은 실패작으로 지난 6년간 5개 조항 중 제대로 지켜진 게 하나도 없었다. 햇볕정책도 김정일만을 위한 햇볕일 뿐, 북한주민에게는 단 한 번도 비춰지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전 의원은 "국민들이 원하는 것은 북한 인권문제에 침묵하는 햇볕정책이 아니라 국민 모두 합의하는 대북정책"이라며 "정부는 북한이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핵무기를 포기하도록 견고한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남한에 와야지 김대중 전 대통령이 재방북하는 것은 스스로 6.15선언을 무효화하는 행위"라고 규정하기도 했다.
조갑제 월간조선 전 편집장은 "6.15선언으로 인해 대한민국은 한반도기 아래에 선 반역자와 태극기 앞에 모인 애국자로 갈라졌다"며 "즉각 6.15선언을 폐기하고 관련자를 처벌하는 것은 물론 연방제를 지지하는 민노당을 해산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인공기를 불태운 뒤 1개 차로로 1.3㎞ 떨어진 시청 앞까지 행진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