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공약 발표, ‘일당독주 막자’ 결의

자유선진당은 26일 중앙선대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필승의 결의를 다지며 본격적인 총선 체제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회창 총재를 비롯해 심대평 대표, 조순형, 이용희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삼재 최고의원과 조부영 상임고문은 지역구 선거운동 등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했다. 또한 총선에서의 '10대 공약'을 발표하고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의 독주와 독선을 저지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총선에 임하자고 강조했다.

이회창 총재는 발대식에서 “자유·개방·양심의 진정한 보수정당 이념을 내세우고 국민 앞에 다가가야 한다”면서 “필사즉생의 각오를 가슴에 새기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 총재는 “한나라당의 분열은 수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대안은 자유선진당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조순형 선대위원장은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투지, 열정으로 굳게 단합하자”면서 총선에서의 승리를 다짐했다.

▶다음은 자유선진당 10대 공약◀
1. 물가를 안정시키고 서민생활비를 대폭 줄이겠다.
-모든 세금(소득세, 소비세, 재산세 등)에 물가연동제를 도입하겠다. 한국은행의 독립성을 강화한다. 전월세에 대한 소득공제제도를 도입하겠다.

2.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차세대 신성장 동력산업을 육성하여 일자리를 늘리겠다.
-10만 핵심중소기업을 집중 육성한다. 정부조달품의 50% 이상을 중소기업으로부터 구매하도록 의무화하겠다. IT 등 차세대 신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겠다. 임금보조 채용보상제(고용 인센티브제)와 지역별 산학연 연결시스템 구축을 통해 젊은 층의 일자를 대폭 늘리겠다.

3. 건전하고 반듯한 사회를 구축하겠다.
-민생사범 철저히 단속, 부정부패 행위자 처벌 강화, 불로소득에 대해 과세추징을 강화하겠다. 저질 퇴폐문화 추방, 미풍양속 회복시키겠다. 군인, 소방 및 경찰공무원의 보수와 처우 개선, 국가유공자 지원 확대하겠다. 보훈가족에게 주택 및 전세자금 대출 한도액 확대, 주택분양 비율 상향조정하겠다.

4. 노인과 장애인과 여성에게 일과 건강과 소득을 드리겠다.
-기초노령연금 지원의 수혜대상을 확대, 수급액을 8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하겠다. 노인의 의치를 의료보험 적용으로 확대, 장기요양보험제도를 확대 시행하겠다. 기초장애연금 도입, 장애인 복지정책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여성 일자리 창출, 보육서비스 확대, 전업주부의 건강보험료 대폭 감면하겠다.

5. 등록금 걱정 없이 대학에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
-서민층 자녀 대학등록금 무이자 대출기준을 차상위계층까지 확대하고, 일반 보증대출제도를 저리대출로 전환해 학자금 부담을 낮추겠다. 국공립대학의 등록금을 물가상승과 연동시켜 서민부담을 완화하겠다. 국가 채권발행을 통해 대학 장학금을 조성하겠다.

6.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반드시 저지하겠다.
-수도권과 낙동강 등 3,300만 국민의 식수원을 위협하는 난개발 저지, 무분별한 대규모 토목공사 환경영향평가 강화해 차단, 매장문화재 보호 법안 개정하겠다.

7. 대통령의 권력집중을 막고 완전한 지방분권 시대를 열겠다.
-국민여론 무시하고 밀어붙이는 신권위주의적 정치, 국무총리 권한 축소, 대통령에게 권력을 집중시킨 신민독재의 위험성을 견제하겠다. 특정지역 집중의 인사를 막고, 국가인재풀을 활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제도를 확립하겠다. 연방제에 준하는 완전한 지방분권을 실현하겠다.

8. 해양수산부와 농촌진흥청을 살리겠다.
-공해 및 주변국과의 해양 관할권 확보 경쟁에 효율적으로 대처, 수자원 확보, 농업개방에 대비, 농업분야 연구개발 기능 강화하겠다.

9. 한반도 주변 국가 외교 강화 및 유엔을 비롯한 국제기구활동에 적극 참가하겠다.
-한미신뢰 회복, 새로운 동맹의 목표와 임무에 맞게 지휘체제와 임무를 조정하겠다. 충국과는 포괄적 협력을 강화하겠다. 다자간 협력체제 구축, UN 및 민간국제기주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

10. 핵무기 없는 한반도를 만들겠다.
-상호주의와 국제공조로 북한핵 폐기와 북한의 개혁, 개방을 유도하겠다. 북핵 폐기 및 북한의 긍정적 변화와 남북경협을 전략적으로 연계하겠다.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의 경우라도 국민적 합의와 투명성에 기반한 대북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