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홈비디오코리아가 위대한 화가<반 고흐>의 일생과 작품세계를 다룬 <반고흐>DVD를 6월9일 출시한다.

YES24에서는 <반 고흐> DVD 출시를 기념해 DVD를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해 1880년대 반 고흐가 그린 14송이 해바라기 1:1 REPRODUCTION된 캔버스화 복제품을 증정한다. 300만원 상당의 이 제품은 한정판이며, ‘반 고흐 뮤지엄’ 의 100년 보증서가 첨부되어 있다. 이 보증서는 네덜란드 반고흐 뮤지엄 에서만 발행되는 것이어서 소장가치가 높다.

반 고흐의 14송이 해바라기 캔버스화는 국내에 단 2점밖에 없으며, 100년 동안 색채 유지가 보장되는 잉크를 사용해 최고 품질의 캔버스에 실물 크기로 재현한 해바라기 캔버스화는 가능한 한 원본에 가장 가까운 색채와 세부 묘사를 담기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인 제품으로 원본에 필적할 만 하다.

반 고흐의 해바라기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이 작품은 1889년 1월 고흐가 그의 친구이자 화가인 폴 고갱에게 선물하기 위해 그린 것이다.

<반 고흐> DVD는 ‘빈센트 반 고흐’라는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와 작품, 그가 살아온 곳, 그리고 그에게 받치는 음악으로 구성되어, ‘반 고흐’에 관한 모든 것을 보여준다. DVD에는 작가의 일생을 보여주는 1시간 분량의 영상 ‘The Story’와 그의 수많은 작품들을 동영상으로 약 1시간 가량 보여주는 ‘Gallery’, 그가 작품 활동을 한 장소들을 보여주는 35분 정도의 영상 ‘The Place’, 이렇게 크게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영상들은 1.78:1 아나몰픽 화면과 돌비디지털 5.1 채널 사운드로 제작되어 최고의 예술가와 만나는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그리고 추가로 본편에 수록된 음악과 반 고흐의 작품들을 더 감상할 수 있는 스페셜 피처가 수록되어 있다.

반 고흐는 자신의 생애가 작품에 그대로 반영되어 작가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살았던 곳이나 주변의 소재들이 대부분 작품 안으로 들어간다. <반 고흐> DVD에서도 그런 점을 잘 활용하여 실제 영상과 그림을 자연스럽게 비교하는 방식을 통해 쉽게 이해를 돕는다.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후기작 <꿈>에서 반 고흐의 에피소드에서 보여준 방식이나, 17세기 네델란드 화가 베르메르를 다룬 영화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멕시코의 여류화가 프리다 갈로에 대한 영화 <프리다>에서 볼 수 있었던, 그림과 실제 영상을 자연스럽게 전환시키는 그래픽 효과가 다큐멘터리에서도 사용된 점이 흥미롭다. 또한 아름다운 영상이 1.78:1 아나몰픽 화면으로 보여지고 배경 음악은 돌비디지털 5.1 채널 사운드로는 입체적인 사운드로 제공한다. 이러한 높은 퀄리티의 DVD 스펙은 회화를 동영상으로 감상하는 낯선 경험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씻어내고 오히려 전시회나 미술관에 온 느낌을 전달해 줄 것이다.

반 고흐 (Dutch Masters : Van Gogh ) 감독 폴 몰린 (Paul Molijn), 주연 반 고흐, 장르 다큐멘터리 교양, 제작년도 2005년, DVD출시일2006년 6월 9일, 수록시간152분,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소비자가 11,900 원, 오디오 Dolby Digital 5.1(영어), 화면1.78:1 아나몰픽, 언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자막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디스크 Dual layer / 1side / 1disc


디지탈뉴스 : 임철환 기자


저작권자 ⓒ 디지탈뉴스 - www.diginews.co.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