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원산지 표시제」,「농업경영체 등록제」필요성과 역할 알리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최도일)은 소비자, 농업인, 음식점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8월 4일(월)부터 8월 20일까지(17일간) 『농소정 한마음』이라는 주제의 퀴즈 행사를 개최하고 정답자 중 총 20명을 선발하여 친환경인증농산물(1인당 2만5천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올해 농관원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와 농업경영체 등록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도를 높여나가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 방법은 8.4(10:00)~8.20(10:00)까지「농관원 홈페이지」또는「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홈페이지」나「농업경영체 등록제 홈페이지」등에 접속하여 성명, 연락처 등을 기재한 후 정답(선택형 3문항)을 맞추면 된다.

당첨자는 8월 22일 농관원 홈페이지와 당첨자 e메일을 통해서 발표할 예정이며, 퀴즈에 참여한 사람 중 희망자에 대하여는 농관원이 발행하는 뉴스레터를 통해 농식품 정보를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도일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음식점 원산지 표시제」및「농업경영체 등록제」시행의 필요성과 정부의 역할을 국민들께 널리 알리는 한편, 우리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관원은 앞으로도「음식점 원산지 표시제」와「농업경영체 등록제」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제공과 정부의 역할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기로 하였다.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와 '농업경영체 등록제' 홈페이지는 현재 농관원 홈페이지(www.naqs.go.kr)를 통하여 접속이 가능하나, 별도의 도메인 및 키워드 등록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