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직접 사과해야”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가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 '용산 참사'의 진상 규명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 등을 강구할 것임을 밝혔다.

원혜영 원내대표는 3일 국회에서 개최된 원내대책회의에서 2월 임시국회 전략에 대해 “용산 폭력 살인 진압에 의한 6인의 희생을 낳은 참사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책임자 처벌, 그리고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낼 것”이라며 “민주당은 '용산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이번 임시국회에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혜영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다시 한번 용산 폭력 진압으로 인한 참사에 대한 대통령의 직접 사과를 요구한다”며 “책임자의 즉각 파면과 편파적인 수사 중단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원혜영 원내대표는 “일자리를 지키고 나누고 만드는 일자리 국회로 국민과 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중소기업 보증 여력의 100조원 확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재정지원, 공공서비스 일자리 100만개 창출을 제안하고 관련된 법률안 제정과 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경제 한파로 고통받고 있는 서민과 중산층 그리고 사회적 약자를 지켜낼 것”이라며 “비정규직 보호 법안을 다듬고, 카드 수수료 인하 법안을 추진하겠다. 노인의 틀니 급여 확대와 노령연금 지급 범위 확대를 통해서 소외된 노인 어르신들을 보호할 대책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2월 임시국회를 국민의 삶을 챙기는 국회로 만들 것”이라며 “국민을 살려 경제를 살리고, 또 경제를 살려 국민을 잘 살게 하는 길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 삶을 챙기는 국회를 위해서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도 'MB악법' 강행을 포기하고, 민주당의 제안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여·야 원내대표의 합의대로 정한 절차와 규정에 따라서 국회를 민의의 전당으로 만들어서 여·야 간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해서 생산적인 국회가 될 수 있도록 한나라당의 각성을 다시 한번 촉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