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전화공사와 태국 정부의 대규모 프로젝트에 쓰리콤 스위치 등 공급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문업체 쓰리콤은 태국전화공사(TOT)와 태국 정부의 대규모 프로젝트인 방콕 정부센터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쓰리콤은 향상된 네트워크 솔루션을 태국 대형통신 회사인 태국전화공사에 공급하고 향후 4만 포트 LAN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960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방콕 정부센터의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인프라는 92만 9800 m²를 커버하는 복합 건물 내에 여러 건물을 연결하고 33개 부서 3만명 직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쓰리콤은 태국전화공사에 10 기가비트 멀티서비스 코어라우팅 스위치인 쓰리콤 스위치 9500 (3Com®Switch 9500), 스태커블 기가비트 스위치인 쓰리콤 스위치 5500-El (3Com®Switch 5500-EI)를 비롯해 티핑포인트 IPS (TippingPoint® Intrusion Prevention System), NAC (TippingPoint Network Access Control), 방화벽을 통합하는 H3C SecPath 방화벽 시스템(H3C SecPath Firewall), DoS 프로텍션, VPN및 트래픽관리 장비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 2003년 태국 재무부의 혁신을 바탕으로 진행된 방콕 정부 센터 프로젝트는 28개의 정부부서를 수용하고 정부 직원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와 에너지 효율적인 현대적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새로운 정부 청사는 오늘날 태국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피터차이 쓰리콤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태국전화공사에 공급된 쓰리콤 스위치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동시에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20% 정도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가격대비 완벽한 성능을 제공한다”며 “오픈 스탠다드 기반인 쓰리콤 스위치는 네트워크 용량에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태국전화공사가 향후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