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진상공방은 계속

용산 참사를 덮기 위해 강호순 사건을 활용하라는 이메일을 보낸 청와대 행정관이 결국 사퇴했다. 하지만 야당이 청와대 개입 여부를 밝히겠다는 태세여서 국회 운영중 여야 공방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는 용산사건 관련 문제의 이메일을 보낸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이 모 행정관이 15일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를 빚은 데 책임을 지고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그동안 '구두경고' 방침을 밝혀왔지만 사안이 심각한 만큼 이날 이 행정관의 사표처리를 받은 것이라 밝혔다.

하지만 민주당은 이날 이런 이메일을 일개 행정관이 독단적으로 보냈다는 거 자체가 또 다른 음모라며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서갑원 민주당 수석부대표는 “'살인마를 띄워 용산참극을 덮으라'는 이런 추악한 여론조작이 정권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진행됐다는 것은 이미 밝혀졌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이 행정관이 경찰청 홍보담당관에게 보냈다는 이메일에 나오는 내용들, 즉 연쇄 살인 사건 담당형사 인터뷰, 과학수사기법 소개 등, 구체적인 '홍보' 방법 들이 대부분 그대로 실행됐다는 게 야당의 주장이다.

한나라당은 '근거 없는 의혹 제기'라고 민주당을 비난하며 특검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다.

윤상현 한나라당 대변인은 “정치 공세를 할 힘과 여력이 있다면 그 힘과 여력을 일자리 법안, 경제살리기 법안 처리에 쏟아야 할 것이다”고 반박했다.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법안저지를 위한 투쟁을 위해 이메일 사건을 이용하고 있다며 산적한 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향후 대정부 질문은 물론 각 상임위별로 이메일의 진상규명에 집중할 방침이어서 파문은 국회운영 전반으로 번질 조짐이다.

투데이코리아 전웅건 기자 k2pr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