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 옵션매수전용계좌 'GO GO(Good Option)'도입

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은 기본예탁금 없이 옵션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옵션매수전용계좌 도입을 기념해 1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온라인 옵션 매매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GO GO(Good Option)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옵션매수 전용계좌를 도입했다.
행사기간 중 옵션매수전용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및 휴면고객에게 첫 한 달간 온라인 옵션 매매수수료 무료혜택을 주고, 기존고객에게는 거래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최고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행사기간 중 퀴즈이벤트에 응모하여 정답을 맞춘 고객 총 100명에게 영화예매권(2인 기준)을 증정한다.

옵션매수전용계좌란 기존 선물옵션계좌와는 달리 옵션매수만 가능한 계좌다. 매수만 발생하여 투자원금 이상의 손실을 막아주고, 무엇보다 기본예탁금 없이 옵션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본예탁금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증거금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인출이 가능하여 불필요한 기회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옵션매수전용계좌에서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은 기존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된 종목에서 KOSPI200옵션, 개별주식옵션만 매수가 가능하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윤성희 마케팅팀장은 “기본예탁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어 시장진입에 부담을 느꼈던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면서 “옵션매수부터 시작하여 손실을 한정하고 선물옵션에 대한 감을 잡고자 하는 투자자와 증거금을 제외한 나머지 예수금에 대해 자유롭게 인출하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고 말했다.

옵션매수전용계좌는 가까운 동양종합금융증권 지점에서 개설이 가능하다. 국민, 우리, 한국씨티, 신한, 기업은행, 농협, 하나은행 등 제휴은행에서 기존 선물옵션계좌를 개설하였을 경우 인터넷 또는 동양종합금융증권 지점 방문을 통해 옵션매수전용계좌로 전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1588-260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MyAsset.co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