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화창하고 연휴도 많아 마음이 편안한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왔다. 하지만 5월에도 고민거리가 하나 있으니 바로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 부모님들을 위한 어버이날 선물이다.

부모와 어린이의 마음을 모두 만족시킬 어린이날 선물 올림푸스 뮤-550WP


매년 돌아오는 어린이 날이지만 아들 선물 고르는 일은 항상 만만치 않다.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게임기 선물은 자칫 폭력적인 성향을 심어주거나 학습을 소홀히 하는 결과를 가져올까 두렵고, 책이나 교육에 도움이 되는 선물을 고르려니 받고도 좋아하지 않을 아이의 얼굴이 떠오른다.

그런 아이들에게 디지털 카메라를 선물 하는 것은 어떨까? 최근 학계의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가 사진을 찍으면 표현능력과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한다. 사진을 찍으면서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게 되고 피사체에 집중하는 습관이 집중력 향상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방수 기능으로 물에서도 장난감처럼, 밝은 컬러와 간편한 사용법은 필수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의 09년 상반기 신제품 뮤-550WP 제품은 곡선미를 살린 귀여운 디자인에 강력한 1천만 화소 촬영, 수중 3m 방수를 제공하는 모델로 어린이가 사용하기에도 쉽고 휴대하기도 간편한 디지털 카메라다. 강력한 방수기능으로 아이들이 물 속에 카메라를 넣어도 흙 속에서 갖고 놀아도 안심이다.

최대 16명 얼굴인식 이외에도 인물촬영과 야간인물촬영, 스포츠촬영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인물사진 최적 촬영 조합을 스스로 찾아주는 인텔리전트 오토기능을 탑재하는 등 인물촬영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1/2.33인치 1,000만 화소 CCD를 장착했으며, 디지털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한다. 줌 배율은 3배. 두께는 21.5mm로 초박형이며, 무게도 127g으로 아주 가볍다. 메모리카드는 xD와 마이크로SD를 모두 지원하여 호환성을 높였다. 가격은 30만원 대

부모님에게 사진 촬영의 로망과 노스텔지어를…올림푸스 DSLR카메라 E-620


아직 어버이날 선물을 고르지 못했다면 부모님들에게 노년에 즐길 수 있는 취미를 한 가지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나이가 50~60대인 부모님들의 시대에는 사진이 그리 보편적인 취미가 아니었다. 카메라의 가격이 워낙 비쌌을 뿐만 아니라 필름과 현상에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 일종의 귀족적인 취미로 여겨졌던 것이다. 그래서인지 부모님들에게는 사진에 대한 일종의 로망이 존재한다.
그런 로망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카메라를 선물하고 싶다면, 모양과 찍는 방법이 유사한 DSLR카메라 제격이다. 특히, DSLR카메라는 다루기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 아트필터와 각종 자동기능을 탑재한 올림푸스의 E-620 제품이라면 부모님들의 선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


올림푸스한국의 신제품 DSLR카메라 E-620은 손 쉽게 창의적인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아트필터' 기능과 실내 촬영, 망원 촬영 시 안정된 이미지 촬영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손 떨림 보정기를 본체에 내장한 제품이다. 쉽게 작동 가능하면서도 '절정의 DSLR'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늘어난 7개의 AF 포인트, 2중 회전축 2.7인치 LCD, 4가지 종횡비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 종횡비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중, E-620의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이미 중급 DSLR카메라 E-30에 탑재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손 쉽게 창의적인 사진의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아트필터' 기능이다. 아트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피사체를 보다 우아하게 표현해주는 '소프트포커스', 불타오르듯 밝고 강렬한 컬러효과를 주는 '팝아트', 부모님의 앨범을 넘겨보는 것과 같은 '거친 흑백필름', 피사체를 돋보이게 해주는 '토이카메라' 등 여섯 가지의 마법 같은 효과들을 통해 사진마다 남다른 감각과 개성을 부여할 수 있다.

또한 E-620은 강력한 손 떨림 보정기를 본체에 내장해 실내 촬영, 망원 촬영 시 안정된 이미지 촬영을 돕는다. 이 제품의 무게는 475g(본체기준)으로 떨림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기구를 본체에 탑재한 DSLR카메라 중 세계 최경량 모델이다. 이는 새로 개발된 콤팩트 사이즈의 손떨림 보정기로 인해 무게가 기존 제품에 비해 20%가량 줄었기 때문이다. E-620은 이로 인해 높은 휴대성과 접사에서 광각, 망원에 이르는 전 영역 렌즈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