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는 비주얼의 시대, 이미지전쟁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이미 외모가 경쟁력이 된 시대에 이미지컨설팅이란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졸업앨범 촬영을 앞두거나 취업을 앞두고 또한 각 대학, 승무원학원, 아나운서 학원 등에서는 자신의 이미지를 보다 더 세련되고 단점을 보완,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이미지특강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수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심지어는 학교나 학원뿐만이 아니라 일반기업에서도 이미지 개선을 위한 특강이 다채롭게 실시가 되고 있다고 메이크업 하이힐(www.mkup.co.kr)의 이선경 수석메이크업아티스트는 전하고 있다.

또한 학교생활에서나 직장 내 생활의 전환과 인생의 중요한 전환 자리를 앞두거나 결혼을 앞두고 자신의 외형적인 모습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면서 일반인들에게도 맞춤 1:1 이미지컨설팅이라는 것이 생겨나고 있는 게 요즘의 현실이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스스로 찾는다는 것은 전문가가 아닌 이상 ,쉽지만은 않다.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스스로 분석하고 현재의 트랜드도 찾아보고 적합한 의상이나 메이크업 방법을 혼자 터득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실정이 이러하다보니 재학생들을 위한 이미지컨설팅 강좌를 대학교 내의 특강으로 개설하거나 기업 내 직장인들을 위한 강의가 주기적으로 등장하게 된다. 특히 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특강이 서비스직에 종사하거나 고객을 대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외형적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의 일종의 투자인 셈이다.

메이크업 및 이미지 특강은 대학교의 경우에는 학과 과목에 해당되진 않지만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스스로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하는 학교의 배려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이선경 원장은 전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많은 대학생들의 자신감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실제 사회생활에서 세련된 모습을 갖추는 기본적인 바탕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한다.

메이크업 하이힐에서는 또한 졸업앨범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메이크업과 헤어뿐만 아니라 의상 컨설팅도 함께 컨설팅을 해주고 있어,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이미지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아나운서 지망생과 승무원 지망생등 기업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도 이미지컨설팅을 통해 메이크업이나 헤어 뿐 아니라 각각의 기업이 요구하는 이미지에 맞춰 보다 나은 면접 효과를 보기 위해 1대일 컨설팅을 받을 정도라고 한다.
이선경 원장은 이미지개선과 메이크업에 대한 기초 상식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들이 소유한 전공의 자격증만큼이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자신을 부각시키고 다른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수 있는 좋은 장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투데이코리아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