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시즌 5라운드 공식맵 발표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서진우, )는 오는 5월 30일(토)부터 시작하는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시즌 5라운드” 공식맵을 발표했다.

5라운드에서는 '배틀로얄'이 신규맵 '황혼의 그림자'로 교체되었으며, '네오 메두사'는 중앙지역에 해처리를 짓지 못하게 수정되었다. 나머지 4개 맵은 수정 없이 사용하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황혼의 그림자는 프로리그에서 '네오 레퀴엠' 이후 선보이는 역언덕형 힘싸움맵이다. 본진이 얇은 언덕길로 둘러싸인 분지형 맵으로 중앙과 타 지역 멀티를 차지하기 위해 언덕지형을 둘러싼 치열한 힘싸움이 기대되는 맵이다.

공식맵의 일반인 공개는 오는 29일(금) 협회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옵저버 맵과 연습용 맵이 포함되어 배포된다.

▣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시즌 5R 신규 및 수정 공식맵 정보

[신규맵 소개]

▶ 황혼의 그림자
ㆍ타 입 : 역언덕형 힘싸움맵
ㆍ인원수 : 4인용 (1, 4, 7, 10시)
ㆍ사이즈 : 128 × 128
ㆍ타일셋 : Badlands
ㆍ컨셉 : 역언덕형 힘싸움 맵으로써 본진이 얇은 언덕길로 둘러싸인 분지 형태의 맵이다. 주홍빛으로 물드는 노을 아래에서 처절한 싸움을 펼치는 두 남자의 모습을 떠올려 '황혼의 그림자'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ㆍ특징
- 본진 입구는 역언덕으로 이루어져 있고 분지형태이기 때문에 드랍 공격이 용이하다.
- 앞마당 멀티는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들어오는 진입로는 다소 좁은 언덕입구로 되어있어 비교적 수비가 용이한 편이다.
- 앞마당 언덕 끝에는 중앙 쪽으로 진출할 수 있는 약간 넓은 입구가 있어서 압박을 받을 때 우회루트로 활용할 수 있다.
- 세번째 가스 멀티는 중앙전장 끝 쪽에 위치하고 있고, 타 스타팅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넓은 중앙전장와 이를 둘러싼 언덕지형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힘싸움이 기대되는 맵이다.

ㆍ러쉬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인접스타팅 27초, 대각선 38초
ㆍ자원량
- 본 진 : 9M+1G(4개)
- 앞마당 : 7M+1G(4개)
- 확 장 : 6M+1G(4개), 6M(4개)

[기존맵 수정사항]

▶ Neo Medusa (네오메두사) 2.1
ㆍ타 입 : 중앙평지형 복합 전략맵
ㆍ인원수 : 3인용 (3, 7, 11시)
ㆍ사이즈 : 128 × 128
ㆍ타일셋 : Twilght
ㆍ수정사항
- 중앙지역 건물 건설 가능지형을 수정하여 해처리 러시를 불가능하게 함 (터렛은 건설 가능)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