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에 보는 연극·영화 할인해서 보고…공짜로 보자!”

현대인들은 문화 생활을 즐기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한다.

▲ 아트센터 홈페이지

극장에 가서 티켓을 예매하거나 인터넷으로 공연 티켓을 예매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영화․연극․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티켓을 전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통의 문화 사이트들은 회원가입을 하고 현금을 지불해 공연 티켓을 살 수 있다. 하지만 꼭 많은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공연 할인과 공짜티켓이 많이 있는 곳이 있다.

현재 랭키닷컴 5위에 있지만 많은 연극․공연 애호가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한 아트센터(대표 박정수 www.artcenter.co.kr)는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소문을 듣고 찾아와 회원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아트센터는 클래식, 연극, 뮤지컬, 재즈, 월드뮤직, 무용, 미술 등 순수예술 장르의 공연․전시 정보와 지식들을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많은 공연들을 아트센터를 이용해 관람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내의 콘텐츠 중 '예술바우처' 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예술 바우처'는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관람 기회를 주고자 아트센터에서 공연 관람비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오페라, 뮤지컬, 클래식, 연극, 무용 등 공연 관람비의 최대 50%까지 아트센터에서 지원해주는 '애플바우처'와 100%지원해 주는 '무료바우처'가 있다.

'애플바우처'는 아트센터에서 '애플'을 구입해 티켓을 예매하는 것으로 자신이 보고 싶은 공연 티켓을 자신에 시간에 맞춰 구입할 수 있으며, '무료바우처'는 아트센터 회원이면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모든 공연들을 선착순으로 신청해 관람할 수 있다.

사이트 내 회원들은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공연을 보지 않았거나 어떤 공연을 봐야 할지 모를때는 '커뮤니티'란에 질문을 하면, 회원들이 친절히 설명을 해주고 공연평도 함께 볼 수 있어 사전 정보를 미리 알 수 있다.

또한 일 년에 한 두 차례 이상 연극이나 뮤지컬 또는 클래식 콘서트를 찾는 사람이라면 최근에 아트센터에서 운영중인 '예술소비조합'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예술소비조합'은 경제적인 예술 소비를 위한 Tip으로 '아트센터'에서 최근 운영하기 시작한 예술소비를 위한 회원제로서 예술산업의 한 축인 소비자들에게는 공연입장권 할인 등의 직접적 이익을 제공함과 동시에 예술 생산자 그룹에게는 저비용․고효율의 타켓 마케팅을 가능하게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예술소비조합'의 회원들에게는 △ 콘서트, 연극, 뮤지컬 등 주요 공연 할인(평균 20%~40%) 및 무료 초대 이벤트 △ 수 많은 공연 중에 볼 만한 공연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팅 서비스 △ 예술가와 함께하는 파티 초대 등 다양한 이벤트 △ 이 달의 음반, 도서 할인 이벤트 △ 가입과 동시 공연티켓 및 음반, 도서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서비스는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예술소비를 생각한다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회원제 이다.

아트센터는 앞으로도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여러 가지 공연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이 아니더라도 방문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현대인들이 문화생활을 즐기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