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 통해 홍보효과 극대화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 기아차 로고
기아차는 15일부터 '2007 호주오픈테니스대회' 의 개막을 맞아 대규모 호주오픈 마케팅을 펼친다.

세계4대 그랜드슬램대회 중 첫번째로 개최되는 호주오픈테니스대회는 전세계 테니스 스타 플레이어들이 참가하여 그 해 테니스계의 판도를 예상할 수 있기에 전세계 테니스 매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세계적 대회다.

지난 2002년부터 호주오픈의 메이저 스폰서로 활동해온 기아차는 전세계 테니스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대회 기간 동안 테니스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히 펼친다.

기아차는 지난해 호주오픈 중계방송으로 전세계 170개가 넘는 국가에 3,133시간 동안 기아차 로고 노출로 4억7천2백만 US달러의 미디어 홍보효과를 거두었다.

2006년 대회에는 55만명이 넘는 전세계 테니스팬들이 경기장을 찾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5% 늘어난 5억4천2백만 US달러의 미디어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우선 2007 호주오픈 경기장 주변 곳곳에 대형 기아 로고 광고판을 설치하는 한편, 쏘렌토, 스포티지, 프라이드(수출명:리오), 로체(수출명: 마젠티스), 쎄라토 등 기아차량을 전시해 경기장을 찾은 전세계 테니스팬들을 대상으로 기아 브랜드 홍보활동을 펼친다.

아울러 2007 호주오픈 기간 동안 그랜드카니발(수출명:카니발) 150대를 참가선수들, 경기관계자, VIP들을 위한 대회 운영차량으로 제공하여 기아 대표미니밴인 그랜드카니발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지난해부터 기아차 테니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세계 남자 랭킹 2위인 라파엘 나달 선수가 이번 호주오픈에 참가할 예정이어서 기아차는 라파엘 나달이 등장한 기아차 광고를 집중적으로 미디어에 노출하여 역동적인 테니스 스포츠와 기아 브랜드를 연계시키는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올해부터 기아차는 '기아 팬 오브 더 데이(Kia Fan of the Day)'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호주오픈 경기기간 동안 이색적이고 열광적인 응원을 펼친 관객 25명을 선정,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수위에 오른 관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전세계 테니스 마니아들의 더욱 치열하고도 열정적인 응원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15일부터 28일 까지 2주간의 호주오픈 기간 동안, 2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볼키즈한국대표로 선발된 20명의 우리나라 유소년들이 테니스 경기진행에 참가하여 활약하게 되며, 전세계 15개국 예선을 통과한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기아 아마추어 호주오픈 테니스대회(KAAO)' 등이 열리는 등 기아차에서 후원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기아차 김용환 해외영업본부장은 “호주오픈을 통한 기아의 테니스 스포츠마케팅은 기아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 기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테니스,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