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공식석상에 LG전자의 '3세대 터치 와치폰'(LG-GD910)을 착용한 모습이 목격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외신 등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기후변화 및 과학 분야 자금 관련 협의를 하기 위해 모스크바 소재 러시아 과학원을 방문한 메드베데프 대통령이 왼쪽 손목에 LG전자의 '와치폰'을 착용한 모습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지난 25일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모스크바 국립대학에서 열린 '경제현대화 회의'에서도 와치폰을 착용, 이후에도 주요 행사 참석시마다 계속 와치폰을 착용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러시아 대통령이 착용해 화제가 된 와치폰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3.63cm, 두께는 13.9mm로, 인터넷과 영상통화가 가능하며, 햇빛이나 형광등 등 외부 빛을 광원으로 사용해 액정표시장치(LCD)가 꺼진 상태에서도 시계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일반 손목시계처럼 쓸 수 있다.

실제 고급시계 제작에 쓰이는 재료와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앞면에는 강화유리를, 테두리에는 고급 금속 소재를 사용해 견고함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현재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가 이외 인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연합등 아시아와 중동지역에 '와치폰' 출시 중이다.

한편,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푸틴의 정치적 후계자로 지목돼 2008년 대통령 선거에서 70% 이상의 압도적 지지율을 얻으며 러시아의 제3대 대통령으로 취임, 젊은 시절 딥 퍼플 등 하드록 밴드를 동경했고, 프랑스산 와인을 좋아하며 이탈리아 정장을 선호하는 등 스마트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