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첫발을 내딛는 초년생들을 위한 책들이 회사 근무 주제별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교보문고(www.kyobobook.co.kr)가 발행하는 독서정보지 '사람과 책' 3월호 기획특집에 따르면 '사회초년생, 명품 사회인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9개 분야 전문가에게 도서를 추천 받아 책을 선정해 발표했다.

도서추천에는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많은 베스트셀러 작가 9명이 전문 분야에 대한 조언과 함께 각 분야 사회 초년생에게 도움이 될 만한 도서를 추천했다.

하우석의 '100억짜리 기획력'(새로운제안), 김영한의 '스타벅스 감성마케팅'(넥서스), 우승택의 '금강경(심상사성)'(장승), 박영실의 '서비스는 힘이 세다'(룩스북), 이성동의 '영업달인은 절대 세일즈하지 않는다'(호이테북스), 김경해의 '큰 생각 큰 PR'(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권세종의 '삼성SDS'(웹마스터), 최원호의 '패런츠 파워'(순정아이북스), 유인경의 '내 인생 내가 연출하며 산다'(시공사) 등의 저자들이 길잡이 역할에 나선 것.

추천서에는 기획 분야의 사회 초년생에게 권하는 책 '좋은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마케팅 분야의 사회 초년생에게 권하는 책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언론 분야의 사회 초년생들에게 권하는 책 '기자가 말하는 기자' 등 다양한 양서 90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도 서비스 분야, 영업 분야, 홍보 분야, IT 분야, 교육 분야, 금융 분야 등의 분류로 양서들이 포진돼 있다.

이와 관련해 교보문고는 "이번 프로젝트는 '책읽는 국민, 학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와 방식으로 양서추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