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MR제거' 동영상 관심 집중!

▲ 아이돌 그룹들의 'MR제거'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수준급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는 소녀시대의 태연.
아이돌 그룹의 'MR제거 동영상'이 때아닌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려한 외모뿐만 아니라 가창력에서도 수준급을 자랑하는 비스트, 소녀시대 등이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MR'은 'Music Recorded'의 약자다. 우리말로 쉽게 풀면 '반주 음악' 쯤으로 해석할 수 있다. 요즘 곡들은 비트가 강해 가수들의 목소리가 MR에 묻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제거하고 부른 아이돌 그룹들의 노래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MR제거 동영상 공개 이후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은 소녀시대와 비스트다. 두 그룹 모두 노래가 시작될 때부터 안무를 펼치는데, 격렬한 안무와 함께 멋진 가창력을 뽐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MR제거'판 노래로 진정한 가창력을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기도 하다. 배경음악 없이 아이돌 가수들의 생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신선하다는 의견도 있다.

한편, 소녀시대와 비스트가 'MR제거' 동영상으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다른 아이돌 그룹들도 관심을 받고 있다. 원더걸스, 티아라, 카라, 샤이니, 동방신기 등의 MR제거 노래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